원주사랑의교회

[스크랩] 성령의 내주, 그리고 충만 6. 성령충만이란 무엇인가?

지용철 2018. 5. 31. 08:43

술 취하지 마라, 그것은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라. 시와 찬송과 영적인 노래들로 너희에게 말하고 너희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곡조를 만들고 항상 모든 일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, 곧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며, 하나님을 두려워함으로 서로 서로 복종하라.(에베소서 5:18~21 한글킹제임스성경)

 

우리는 성령침례와 성령충만을 구분해야 합니다.

성령침례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간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신분입니다.(고린도전서 12:13) 반면 성령충만은 영적인 그리스도인의 상태로서(고린도전서 3:1) 수시로 변하기도 합니다.(에베소서 5:18~21)

그러므로 우리는 성령침례를 받은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구원받은 이후에 우리의 상태에 따라서 성령세례를 받아서 성령충만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. 즉 반복적 중생은 없습니다.(로마서 8:14~16)

방언을 해야 성령세례를 받고 거듭난다고 한다면 행위구원이며 다른복음입니다.(디도서 3:4~6)

성령님은 결코 우리를 떠나시지 않습니다.(에베소서 4:30)

 

온 유대와 갈릴리와 사마리아에 있는 교회들은 평안을 누리고 든든히 세워졋으며 주를 두려워함과 성령의 우로 가운데서 행하리니 그 수가 늘어가더라.(사도행전 9:31)

 

그러면 어떻게 해야 성령충만함을 받을 수 있나요?

거듭난 그리스도인도 세상을 살면서 세상의 것들에 마음이 혼재되어 잇는 것이 사실입니다.

먼저 성령충만하기 위해서는 세상의 것들에 대한 마음을 비워야 성령충만할 수 있는 것입니다.

세상의 것에 염려함이 아닌(골로새서 3:2) 기도와 간구로 하나님께 알려져야 하는 것입니다.

그리고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위해서 할 것인지 곰곰이 생각하는 것입니다.(빌립보서 4:5~8)

이러한 모든 것의 가장 궁극적인 조건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입니다.(빌립보서 3;14)

 

그러나 그는 성령으로 충만하여 하늘의 영광과 예수게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서신 것을 보고(사도행전 7:55)

 

그러면 성령충만함의 드러남에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무엇인가요?

그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입니다.

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세상 사람들 앞에서 선한 간증을 가져야 합니다.(베드로전서 3:16)

왜냐하면 그리스도인의 행실이 올바르지 않다면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서 하나님이 모독을 당하기 때문입니다.

또한 그리스도를 증거하기 위해서는 사랑하는 마음이 동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.

사람하는 마음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그리스도의 사랑을 설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.(로마서 5:8)

그러므로 하나님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한다는 것은 이러한 기초가 뒷받침되어야 가능한 것입니다.

이것이 성령충만의 모습입니다.

우리는 요한계시록 22:17에서 성령님과 그리스도의 신부인 교회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진리이십니다.

진리는 우리를 자유케 하십니다.(요한복음 8:36)

왜냐하면 그분께서는 그를 믿는 자마다 마르지 않은 물을 주시며(요한복음 4:14) 그분은 바로 성령님입니다.(요한복음 7:37~39) 주의 영이 있는 곳에 자유함이 있습니다.(고린도후서 3:17~18)

그러므로 회개와 죄사함이 선포되는 복음전파야 말로 성령충만함의 결정체인 것입니다.(누가복음24:47)

출처 : 진리를 토론하는 사람들
글쓴이 : 상승백마맹우중대 원글보기
메모 : 청서방엣 ㅓ가져온 청령충만